자율주행 시스템 안정성 ↑…현대모비스, '전동식 차체쏠림 제어시스템(eARS)' 독자 개발

자율주행 시스템 안정성 ↑…현대모비스, '전동식 차체쏠림 제어시스템(eARS)' 독자 개발

현대모비스가 자율주행 시스템의 제어 정밀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제어시스템(eARS)을 개발했다.
24일 현대모비스는 급선회 시 차체 쏠림을 완화해 승차감을 높이는 ‘전동식 차체쏠림 제어시스템’을 독자 개발했다고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12V와 친환경차에 적합한 전력시스템인 48V 기반으로 eARS를 5년간 개발한 끝에 일반에 공개했다. 전자제어식 현가부품 eARS를 통해 자율주행 시스템의 안전성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
주행 중인 차체의 좌우 기울기를 안정시키는 eARS는 원심력에 따른 차체 쏠림과 불규칙한 노면으로 인한 충격을 완화하는 기능이다. eARS의 시초인 ‘차체안정장치(Stabilizer-bar)’가 코너링 성능을 높이기 위해 직진 시 승차감을 희생해야 하는 반면, eARS는 코너링 성능과 직진 승차감을 동시에 향상시킨다는 점에서 진보한 기술이다. 
eARS는 글로벌 경쟁 사양과 비교해 차체 안정화 성능을 40%가량 높이고 시스템 크기는 5% 축소했다.  기존 유압 제어식을 대체하는 차세대 전동모터 제어 방식을 사용하는 등 제어 방식 면에서도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현대모비스는 이번에 완성한 글로벌 수준의 전동식섀시 기술을 기반으로 레이더·라이더·카메라 등 독자센서를 적용해 자율주행 시스템의 안전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