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7 씽큐' 공개 카운트다운 돌입…미디어 초대장 발송

'LG G7 씽큐' 공개 카운트다운 돌입…미디어 초대장 발송

LG전자의 차기 프리미엄 전략 스마트폰 'LG G7 씽큐(ThinQ)' 공개를 위한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 
24일 해외 매체 안드로이드헤드라인에 따르면 LG전자는 미국 IT미디어를 대상으로 'LG G7 씽큐' 이벤트 초대장 발송을 시작했다.
초대장에는 'LG G7 씽큐' 브랜드와 함께 외형을 암시하는 실루엣도 담겨 있다. 발표 장소는 적혀있지 않지만,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메트로폴리탄 웨스트(Metropolitan West)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국내 공개행사는 3일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열린다.
LG전자는 'LG G7'에 G 시리즈 최초 씽큐 브랜드를 적용했다. '씽큐'는 LG전자의 인공지능(AI) 브랜드다. LG전자는 지난달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에 AI 기술 접목한 LG V30S 씽큐를 출시하며 스마트폰에서 씽큐 브랜드를 처음으로 선보인 바 있다.
'LG G7 씽큐'에는 다양한 음성 명령을 수행하는 ‘음성 AI’와 카메라의 편의성을 높인 ‘비전 AI’에 초점을 맞춘 ‘공감형 AI’가 탑재되고 다른 기기와의 연동 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알려졌다. 
디자인도 전작과 다소 달라질 전망이다. 지금까지 유출된 렌더링에 따르면 'LG G7 씽큐' 전면에는 아이폰X 스타일 노치(notch) 디자인이 적용된다. 
한편, LG전자는 'LG G7 씽큐' 자급제 모델도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LM-710N' 모델명을 가진 'LG G7 씽큐'는 23일 국립전파연구원으로부터 전파인증을 통과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