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아크로바틱 곡예 선보이는 로봇 '스틱맨' 공개

디즈니, 아크로바틱 곡예 선보이는 로봇 '스틱맨' 공개

 
▲ 공중 제비 곡예를 선보이는 로봇 '스틱맨(Stickman)' (디즈니 유튜브 캡처)
디즈니에서 아크로바틱 곡예를 선보이는 로봇 '스틱맨(Stickman)'을 공개했다.
IT 외신 매체인 더버지는 5월 22일(현지시간) 디즈니 리서치에서 공중제비와 같은 곡예와 백덤블링 등의 곡예를 선보이는 인간형 로봇 스틱맨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디즈니에서 공개한 스틱맨의 곡예가 담긴 영상에서는 지상 6미터 높이 천장에 장착된 와이어를 잡고 공중을 이동하는 아크로바틱한 공중 곡예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스틱맨에는 관성 운동 센서, 3개의 레이저 거리 측정기가 각각 12.5도로 장착되어 있으며 컴퓨터 비전 기술이 탑재돼 로봇이 공중 곡예 동작을 수행하고 안전하게 매트에 착지할 수 있다.
디즈니 리서치는 이번에 공개한 스틱맨 로봇은 단순히 공중 곡예를 선보이기 위해 개발한 것이 아니며, 보행 로봇이 이동 중 기계적 고장을 야기하는 장애물을 넘거나 높은 곳에서 착지할 때 발생하는 낙하 충격 등을 흡수하기 위한 시스템, 즉 자세 제어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