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드 아츠, 실제 사람 같은 인간형 로봇 '메스머' 시리즈 발표

엔지니어드 아츠, 실제 사람 같은 인간형 로봇 '메스머' 시리즈 발표

 
영국에 소재한 엔지니어드 아츠(Engineered Arts)라는 회사가 실제 사람과 구분이 어려울 정도로 사실적인 1:1 사이즈의 인간형 로봇을 만들어 판매할 계획이다.
외신 IT 매체인 엔가젯은 엔지니어드 아츠사에서 모공, 주름, 머리카락 등등 사실적인 외형과 부드러운 움직임에 중점을 둔 '메스머(Mesmer)' 로봇 시리즈를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메스머 로봇 시리즈는 얼굴이나 관절을 조용하고 부드럽게 구동하기 위해 소음 없는 강력한 모터를 새로 제작해 개발했으며, 각 모터는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고 모터, 카메라, 레이더 센서, 마이크 등 주요 부품은 모든 무선 인터넷과 연결된다고 전했다. 
또한, 안면 인식 기능을 탑재해 대화할 때는 실제 사람과 이야기하듯 눈을 마주치는 등 제스처를 취하도록 설계됐으며, 무선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세계 어느 곳에서든 원격으로 감시, 제어할 수 있고 업데이트나 보수 등의 기능도 수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회사측에서는 브라우저 기반의 제어 소프트웨어는 부드럽고 사실적인 동작을 지원하고 다른 로봇들과 연동해 명령을 내릴 수 있어 일괄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메스머 시리즈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